1. 음식물 쓰레기: 음식물 쓰레기는 일반쓰레기와 같이 버립니다. 처음 생각으론 음식쓰레기 양이 엄청날텐데 왜 이렇게 처리할까.. 싶었는데 막상 살아보니 음식물 쓰레기가 거의 안생기네요. 서양 음식자체가 재료손질로 인해 발생하는 음식물 쓰레기가 거의 없어서 그런거 같기도 하고요. 저 같은 경우엔 계란껍질, 과일 껍질정도밖에.. 그 외엔 모르겠네요. 

2. 일반 쓰레기: 일반 쓰레기는 특별히 어떻게 처리하라고 명시되지 않은 모든 쓰레기를 뜻하는데 그냥 봉투에 넣어 버리면 됩니다. 딱히 명시되어있지 않으면 일반 쓰레기입니다. 명심하세요.

3. 캔,패트병: 캔, 패트병의 겉면에 보면 재활용 문구와 함께 0.5~2크로나 까지 금액이 적혀있는데 이는 캔과 패트병을 재활용했을 때 돌려받는 금액입니다. 어디서 재활용하냐면, COOP,ICA,NETTO,Willys 에 가면 구석에 재활용 기계가 있습니다. 여기 기계에 하나씩 넣으면 알아서 옆에 금액이 팅!팅! 하면서 올라갑니다. ㅋㅋ 모두 다 처리하면 금액이 적힌 영수증이 나오는데 이 영수증으로 물건을 살 수 있습니다. 우리나라에 폐지 줍는 어른들이 생각나서 이거 전문적으로 파티같은데 돌아다니면서 수거하는 사람이 있을까.. 싶었는데 비슷한 사람을 보긴 봤습니다. 주말에 가니까 두 자루에 엄청난 수의 캔과 패트병을 가져와서 하루종일 넣더군요. -_-; 결국 기계 수용량이 초과해서 한참동안이나 먹통이 되기도 했습니다.뭐.. 그 사람의 전문적인 직업은 아닐거고.. bar나 pub 직원일까요? 모르겠습니다.

4. 종이류, 유리: 종이류, 유리는 재활용 쓰레기로 분리되는데 쓰레기장에 따로 분리수거해서 버려야합니다. 유리는 넣으면 부서지게 되어있는 특수 수거함이 있고, 종이류는 뭐 아시다시피 차곡차곡 모아서 버리면 됩니다. 제가 사는 아파트는 학생들이 많이 살아서 그런가 의식수준이 많이 떨어져서 좀 지저분하더군요. 

그 외에 가구류 같은건 처분해본적이 없어서 모르겠습니다. -_-;
 

'정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스웨덴 병원 이용하기  (0) 2011.06.12
스웨덴 EMS 관세 환급받기  (3) 2011.06.12
스웨덴 ICA 이용하기  (0) 2011.02.05
스웨덴 은행 계좌 개설하기  (0) 2011.01.16
북유럽 스웨덴 교통, 음식, 날씨  (2) 2011.01.12

+ Recent posts